[텐아시아=TV10영상취재팀 기자]

텐아시아와 MC 천음이 함께하는 중국어 연예뉴스 1월 첫째 주 영상이 공개됐다.

3일 텐아시아는 네이버 TV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를 공개하고, 중국에 있는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연예 소식들을 전했다.

윤하, 약 5년 만에 새 정규앨범 ‘RescuE’ 발매

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 ‘RescuE’ 커버 이미지 / 제공=C9 엔터테인먼트

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 ‘RescuE’ 커버 이미지 / 제공=C9 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터 윤하가 5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앨범이 오늘 베일을 벗었다.

윤하는 27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정규앨범 ‘RescuE’를 공개했다.

‘실체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라는 뜻을 가진 앨범 ‘RescuE’는 올해 서른 살이 된 윤하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함과 동시에 리스너들에게는 새로운 빛을 준다는 의미까지 내포하고 있다.

윤하의 기존 음악적 색깔뿐만 아니라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그루비룸(GroovyRoom)의 트렌디함을 더한 음악까지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식케이, pH-1, BOYCOLD, 브라더수, 챈슬러, DAVII 등 가요계 핫한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더욱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타이틀곡 ‘퍼레이드(Parade)’는 이번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그루비룸(GroovyRoom)이 작곡과 편곡, 히트 작사가 서지음이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그루비룸 특유의 개성이 묻어나는 트렌디한 멜로디와 더욱 섬세해진 윤하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 밖에도 지난 11일 디지털싱글로 선공개한 ‘종이비행기(HELLO)’를 포함해 윤하와 다양한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한 ‘Rescue’, ‘없던일처럼’, ‘Airplane mode’, ‘예지몽’, ‘FEEL’, ‘Drive’, ‘가’, ‘답을 찾지 못한 날’, ‘Propose’까지 총 열한 개의 다양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컴백’ 에릭남, 1년 반만에 돌아온 국민남친…’놓지마’
에릭남 디지털 싱글 ‘놓지마’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CJ E&M

에릭남 디지털 싱글 ‘놓지마’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CJ E&M

가수 에릭남이 신곡 ‘놓지마’를 발표하며 1년 반 만에 가요계 컴백했다.

에릭남은 27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형식의 신곡 ‘놓지마’를 발표했다.

‘놓지마’는 차분한 피아노 라인 위 에릭남의 부드러운 미성이 더해진 서정적인 발라드곡이다. 에릭남이 직접 작사를 맡아 어렵고 힘든 일들 속에서도 자신을 놓지 않은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함께 공개된 어쿠스틱 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에서는 한층 성숙해진 에릭남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감성적인 발라드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사다.

한편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는 텐아시아와 중국인 MC 천음이 함께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한 주간의 한국 연예 소식들을 정리해 중국어로 전하는 콘텐츠다. 텐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TV와 TV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매주 업데이트 된다.
TV10영상취재팀 기자 tenpla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