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엔터산업 브리프] 장근석,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등
배우 장근석이 8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평창 동계패럴림픽,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최문순 강원지사는 “장근석은 그동안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에서 문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며 “동북아시아에서 글로벌 축제가 연이어 펼쳐지는 만큼 장근석의 홍보 활동이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근석은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을 위해 직접 2018장의 입장권을 사고 2018명의 팬을 초청해 단체관람을 할 예정이다.

YG엔터, 지니뮤직과 음원·유통계약

온라인 음악사이트 지니뮤직이 8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신규 음원·음반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지니뮤직은 YG의 신규 음원을 유통하게 됐다. 지니뮤직은 YG, 자회사인 YG플러스(PLUS)와 아티스트 연계 마케팅 등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훈배 지니뮤직 대표는 “YG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게 돼 기대된다”며 “음원유통사업은 물론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효리네 민박’, 시즌2 확정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이 시즌2를 만들기로 했다. ‘효리네 민박’은 가수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살고 있는 제주도의 집을 민박집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나이, 직업의 사람들과 생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종영 이후 시즌2 제작을 원하는 시청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제작진은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논의 끝에 제주의 겨울을 담은 시즌2를 제작하기로 했다. JTBC는 “시즌2의 제작진은 시즌1 때의 PD와 작가로 구성되며 촬영은 내년 1월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