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레드벨벳 "'빨간 맛' 성공으로 신곡 준비 부담"
걸그룹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이 신곡 '피카부'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레드벨벳은 1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정규 2집 '퍼펙트 벨벳'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빨간 맛'을 좋아해주셔서 신곡을 들고 나올 때 부담감이 조금 있었다"고 밝혔다.

레드벨벳은 지난 7월 여름 미니앨범 타이틀곡 '빨간 맛'으로 각종 음원 차트는 물론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8개 지역 1위 등 올 여름 가요계를 '빨간 맛'으로 물들였다.

2017년 최고의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에 부담감을 가졌을 터.

이에 아이린은 "이번 앨범명이 '퍼펙트 벨벳'인 만큼 조금 더 업그레이드되고 완벽한 레드벨벳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준비를 많이 했다. 부담감은 있지만 자신감도 있다"고 말했다.

오는 17일 오후 6시 발매되는 레드벨벳 정규 2집 '퍼펙트 벨벳'은 다채로운 장르 총 9곡이 담겨있다. 세게적인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Hitchhiker), 히트 작곡가 디즈(DEEZ)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인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피카부'는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이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레드벨벳만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진 무대로 또 한번 히트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10시 네이버 V앱을 통해 '레드벨벳의 눕방 라이브'를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오는 17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