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진공동취재단>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배우 고(故) 김주혁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를 부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조직 검사를 진행한 결과 사망 원인은 1차 소견과 마찬가지로 머리뼈 골절 등 머리 손상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국과수는 "약독물 검사에서도 미량의 항히스타민제가 검출된 이외에 알코올 등 특기할 만한 약물·독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심근경색 가능성과 관련해서 국과수는 "심장동맥 손상이나 혈관이상, 염증 등이 없어 심근경색이나 심장전도계의 이상은 확인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다만 국과수는 김씨가 앞서 가던 그랜저 승용차와 두 차례 부딪힌 이후 가슴을 운전대에 기댄 채 양손으로 운전대를 감싸 쥐고 괴로워했다는 피해자의 진술에 비춰볼 때 "치명적인 머리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사후에 밝히기 어려운 급격한 심장·뇌 기능 이상이 선행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고 원인은 국과수가 현재 진행 중인 김씨의 벤츠 SUV '지바겐' 차량에 대한 감정 결과가 나와야 좀 더 구체적으로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경찰은 이달 2일 '지바겐' 차량을 국과수로 옮기는 과정에서 조수석 의자 밑에서 블랙박스가 발견됐다고 뒤늦게 밝혔다.

그러나 이 블랙박스에 전방 영상만 있을 뿐 차량 내 음성녹음 등이 되지 않아 사고 원인을 밝히는 데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현재 음성 녹음과 관련해 정밀 분석 작업 중이다.

한편 김주혁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다가 옆에 달리던 그랜저 승용차를 두차례 들이받았다. 이후 도로변 아파트 외벽에 부딪혔고,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숨졌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