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나인' 양현석 "빅뱅, 아이돌 많은 음악방송 출연 불편하다더라"
양현석 대표가 "음악방송으로 먹고 사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JTBC 새 예능프로그램 '믹스나인' 제작발표회를 통해서다. 이 자리에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한동철 PD, 유성모 PD, 빅뱅 승리, 가수 자이언티가 참석했다.

이날 양현석은 "큰 돈 되는 시장에는 사람이 몰리기 마련이다. 나는 음악방송을 안 본지 오래 됐다. 너무 비슷한 아이돌이 많다. 내가 보기에도 힘들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심지어 빅뱅도 음악방송 출연을 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했다. 본인들이 거기에 껴있기가 어색하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양현석은 "아이돌이 넘쳐나다 보니 그들 중 성공하는 그룹은 1~2팀이다. 데뷔하고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5% 내외"라며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에게 자신을 알릴 기회를 줄 수 있다. 그 자체가 서로 윈윈하고 상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믹스나인'은 양현석 대표가 전국 70여 개의 기획사를 직접 찾아 다니면서 400여명의 연습생 중 9명을 선발해 새로운 K팝 아이돌 그룹을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연습생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각각 9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보이그룹과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승부를 벌인다.

Mnet '프로듀스 101'과 '쇼미더머니6' 등을 기획한 한동철 PD와 빅뱅, 투애니원, 위너, 블랙핑크 등을 배출해낸 국내 최고의 연예 기획사 대표 양현석이 의기투합했다는 사실만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믹스나인'은 오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출연진과 대표곡을 최초로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29일 오후 4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한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 사진 =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