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아이유 피처링곡 '연애 소설' 통했다…차트 올킬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그룹 에픽하이가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음원 강자의 힘을 입증했다.

지난 23일 오후 발표한 에픽하이의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멜론, 네이버,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 엠넷 등 7개 차트 1, 2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지니, 벅스, 올레 등에서는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앨범 수록곡 전부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콜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연륜이 돋보이는 완성도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가사, 피쳐링진들의 조화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와 마니아층도 사로 잡고 있다.

'연애 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빈차'는 집에 가야하고, 갈 길이 너무 먼데 택시가 안 잡히는 순간의 감정을 담아냈으며, 매력적인 음색의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큰 공감을 사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노땡큐'는 사이먼도미닉, 송민호, 더콰이엇, 이하이, 수현, 김종완 등 다양한 피처링진들은 에픽하이의 음악에 다채로운 색깔을 덧입히며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정규 9집 발표에 이어 11월 3일, 4일(2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를 개최한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