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혜진 / 사진=최혁 기자
배우 전혜진 / 사진=최혁 기자
배우 전혜진이 '희생부활자'로 날 선 프로파일러 역에 도전한다.

7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희생부활자 (RV: Resurrected Victims)'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전혜진은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에 이어 다시 한 번 경찰청 엘리트 경찰 수현 역으로 분해 거침없고 저돌적인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그는 "시기적으로 다 붙었던 것은 아닌데, '더 테러 라이브'는 테러 담당 요원, '불한당'서는 불한당 보다 더 불한당 같은 경찰이었다. 이 영화에선 프로파일러로 인텔리한 경찰 역을 연기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변에서 널 뭘 봐서 경찰 역에...라고 한다. 저는 원래 여자여자한데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작품할 때 전에 했던 분들과 하는 것에 위안을 삼는 사람"이라며 "김해숙 선배와 '사도'에서 했는데 좀 아쉬웠다. 그래서 좋았고, 성동일의 작업 스타일도 궁금했고, 곽 감독도 마찬가지다. 김래원은 여자들이 왜 좋아할까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풀렸다"라고 말했다.

'희생부활자'는 억울한 죽음 뒤 복수를 위해 살아돌아온 희생부활자의 국내 첫 사례로 7년 전 강도 사건으로 살해당한 엄마 명숙(김해숙)이 살아 돌아와 자신의 아들 진홍(김래원)을 공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스릴러다. 오는 10월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