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영화 '브이아이피'가 개봉 첫날 '택시운전사'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브이아이피'는 23일 17만4023명을 동원하며 흥행 순위 1위에 올랐다.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범죄영화. '대호', '신세계'를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신작으로, 장동건·김명민·박희순·이종석이 출연한다.

잔혹한 살인 장면 등이 등장해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다. '브이아이피'가 흥행 조짐을 보이면서 '악마를 보았다'(2010), '범죄와의 전쟁'(2012), '신세계'(2013), '타짜-신의 손'(2014), '내부자들'(2015) 등에 이어 청불영화 흥행 계보를 이을지 주목된다.

'택시운전사'는 개봉 22일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내주고 2위로 물러났다. 전날 10만5216명을 추가해 누적 관객수는 1074만705명으로 늘었다.

'청년경찰'은 8만8872명을 동원하며 3위에, '장산범'이 4만8712명을 불러모아 4위에 올랐다.

'혹성탈출:종의 전쟁'이 5위를 차지한 가운데 스티븐 킹의 원작을 영화로 옮긴 '다크타워:희망의 탑'은 전날 개봉과 동시에 6위로 출발했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공유
  • 프린트
  1. 1

    장기용·천우희, 아찔한 사과 키스…로맨스 케미 '합격'

    JTBC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장기용과 천우희가 남다른 케미를 드러내며 화보 촬영에 나섰다. 24일 패션 매거진 엘르 측은 장기용, 천우희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두 사람이 출연하는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초능력을 잃어버린 남자(복귀주)와 그 앞에 나타난 수상한 한 여자(도다해)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인 만큼 화보 촬영은 두 사람만의 기묘하면서도 아찔한 케미스트리를 담는 것에 집중했다.천우희는 "복귀주도 멋있는데 오늘 본 기용이는 정말 모델 같더라"고 말했고 장기용은 "누나가 화보 촬영을 어려워한다고 했는데 막상 너무 잘 해서 놀랐다"며 칭찬했다.  화보 촬영 후에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군 제대 후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으로 첫 복귀하는 장기용은 심경에 대해 묻는 질문에 “기대와 걱정, 궁금증이 범벅이다. 군대에 있을 때 내가 출연했던 드라마를 동기들과 함께 보기도 했는데 정말 묘한 기분이었다. 이번에는 또다른 기분이 들지 않을까”라고 대답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초능력을 모티프로 한 작품으로서 다른 작품들과 갖는 차별성에 대해 천우희는 “우리 드라마에서 초능력은 ‘판타지’가 아니라 ‘비유’라고 생각했다. 초능력을 잃어버린 초능력자 가족이라는 설정이,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잠재력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 않을까? 현대사회에서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위로와 힐링이 되길 바란다”라고 대답하며 주제 의식에 공감하기도 했다. 두 사람의 로맨스 또한 관전 포인트인 만큼 로맨스 연기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 질

  2. 2

    '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김성균·비비, 화려한 캐스팅 '시선집중'

    최고 시청률 24%를 기록한 '열혈사제'가 돌아온다. 24일 SBS 새 드라마 '열혈사제' 측은 배우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비비(김형서) 출연 소식을 전하면서 올해 하반기 방송을 예고했다. '열혈사제2'는 여전한 다혈질 성격에 불타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열혈사제 김해일이 구담구에서 발생한 마약 사건을 쫓아 부산으로 향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익스트림 공조, 노빠구 코믹 수사극'이다.'열혈사제2'에서는 부산으로 판을 옮긴 김해일, 박경선, 구대영이 부산의 열혈 마약반 형사 구자영과 '범죄 타도 어벤져스'를 결성, 마약을 통해 대형 카르텔을 결성하려는 '욕망 악인즈'와 끝장 대결을 펼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코믹 텐션, 환장의 케미와 시원한 사이다까지 선보이며 종합선물세트급 쾌감을 안긴다.특히 '열혈사제1'은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24%(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2019 메가 히트작으로 손꼽혔던 상황. 다양한 신드롬을 이끌고, 종영과 동시에 시즌2 제작 요청을 수도 없이 받았던 '열혈사제1'이 5년 만인 2024년 하반기, 시즌 2로 돌아오면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이와 관련 '열혈사제2'가 2024년 하반기 안방극장을 들끓게 할 초호화 배우 라인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열혈사제2'에서는 5년 만에 재회한 '뚫어뻥 3인방'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과 가수 겸 배우인 비비가 새로운 캐릭터로 합류하며 색다른 시너지를 북돋는다. 먼저 '열혈사제'의 시작과 끝으로 통하는 김남길은 시즌2에서도 다혈질 가톨릭 사제 김해일로 분한다. 외모는 은혜로운 사제 핏(Fit)에 얼굴 독

  3. 3

    이젠 배우 장규리, '플레이어2' 출연

    배우 장규리가 tvN 새 월화드라마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에 캐스팅됐다.장규리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는 24일 이같이 밝히며 "송승헌, 오연서, 이시언, 태원석 등 믿고 보는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장규리의 색다른 변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은 사기꾼, 해커, 파이터, 드라이버 등이 펼치는 팀플레이 액션 사기극이다. 장규리는 극 중 플레이어 팀에 새롭게 합류한 차제이 역으로 분한다. 그가 맡은 차제이는 뛰어난 운전 실력을 가진 인물. 특히 겉모습은 차가워 보이지만, 사실은 누구보다 따뜻하고 여린 심성을 가지고 있다. 반전 매력이 두드러지는 차제이란 캐릭터가 장규리를 만나 어떤 색을 띠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는 6월 안방극장에 돌아올 장규리는 “드디어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이 세상에 공개된다니 설레고 기대된다”며 떨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저에게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이라는 작품은 새로운 도전이기에 정말 최선을 다해 촬영했다. 작품과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임했으니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걸그룹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한 장규리는 연기 활동에도 꾸준히 도전했다. 그는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안방극장의 문을 두드린 후,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 SBS ‘치얼업’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하기도.특히 ‘치얼업’은 연기자 장규리라는 원석을 발견한 계기가 됐다. 그는 걸크러시 매력의 응원단 부단장 태초희 역을 완벽 소화, 전개의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