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쇼미더머니6
사진=방송화면/쇼미더머니6
‘쇼미더머니6’ 영비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6’ 1차 공연에서 영비는 미션곡의 가사를 쓰기 전 인터넷에 자신의 이름을 검색해 봤다고 밝히며 학교 폭력, 인성, 일진설 등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이날 ‘쇼미더머니6’에서 영비는 “누군가가 나를 정리해 놓은 글을 봤는데 웃기더라. 글을 보면 ‘얘가 이렇게 했다’가 아니라 ‘얘가 이렇게 했다더라’는 것”이라며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일을 한 적이 없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영비는 4개월 전인 지난 4월 ‘고등래퍼’ TOP3 인터뷰에서 일진설에 대해 언급했던 것과 상반되는 내용을 주장한 바 있다.

당시 영비는 “논란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한테 안 좋은 소리를 들은 것도 처음이다. 욕을 먹기 전부터 오래 전부터 제가 저 스스로 돌아봤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많은 사람들한테 욕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됐다.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런 걸 버티면서 제가 기억하는 친구한테 먼저 연락해서 지금도 다가가고 있다. 그 친구에게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는데 ‘다시 생각하기도 싫다’ ‘아무 생각이 없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사과를 촬영 도중에 받을 생각은 없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 사실 힘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힘든 게 당연한 것이다. 버티면서 되게 많은 생각도 했고 돌아보게 됐다. 더 좋은 사람이 될 방법을 찾았던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