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씨스타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씨스타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씨스타가 7년 만에 공식적으로 팀 해체 소식을 알렸다.

씨스타는 오는 31일 발표하는 싱글을 마지막으로 7년 만에 해체를 결정했다. 이에 씨스타 멤버 4인(효린·보라·소유·다솜)은 23일 공식 팬카페에 씨스타의 해체 소식을 담은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효린은 “이제 우리 씨스타 멤버들은 제 2의 인생을 위해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며 “누군가를 위해 노래하고 누군가를 위해 무대에 오르고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누군가에게 사랑을 준다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이고 축복인지 알게 해주신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보라는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많은 추억들이 스쳐간다”며 “멤버들은 서로를 위해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다. 하지만 여러분들을 못 보는게 아니니까 앞으로 윤보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씨스타가 23일 공식 팬카페에 팀 해체를 알리는 자필 편지를 업로드했다.
씨스타가 23일 공식 팬카페에 팀 해체를 알리는 자필 편지를 업로드했다.
소유는 “행복했던 순간에도 힘들었던 순간에도 항상 옆에 있어주는 우리 멤버들이랑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더 행복하고 덜 힘들었다”며 “팬들이랑 함께 했던 시간들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아쉽고 미안하다”고 말했으며 막내 다솜은 “씨스타를 통해 받았지만 다 갚지 못한 팬들의 넘치는 사랑을 앞으로 각자 활동을 통해 조금씩 보답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2010년 6월 ‘푸시 푸시(Push Push)’로 데뷔한 씨스타는 ‘소 쿨’, ‘러빙 유’, ‘기브 잇 투 미’, ‘터치 마이 바디’, ‘세이크 잇’, ‘아이 라이크 댓’ 등 매년 여름마다 히트곡을 발표하며 여름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