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 장서희, 사진=변성현 기자
언니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 장서희, 사진=변성현 기자
"시청률을 걱정하면 되레 잘 되지 않더라고요. '언니는 살아있다'는 워낙 각본이 재미있어 저는 새로운 모습인 푼수 캐릭터를 보여주는데 집중하려 합니다."

배우 장서희는 13일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개최된 토요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에 참석, 이같이 밝혔다.

장서희는 2008년작 '아내의 유혹'에서 만났던 김순옥 작가와 재회하게 됐다.

그는 출연 배경에 대해 "김 작가께서 제게 '항상 변신하고 싶어하지 않았냐, 같이 해보자'라고 제안해 주셨다"고 전했다.

이어 장서희는 "아역부터 시작해 다양한 연기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대중에게는 강한 모습으로 각인된 부분이 있다"며 "'언니는 살아있다'에서는 편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시청률 부담에 대해서 그는 "기대나 걱정이 너무 크면 되레 잘 되지 않더라"며 "대진운도 중요하고 운이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본인 대본 자체가 재미있고, 저는 캐릭터도 기존에 했던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걱정도 아니고 편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히트작이 이어진 경우 작가에게 거는 기대가 크기 때문에 김 작가께서 부담이 크실 수 있다"며 "저는 푼수로 묻어가고, 다른 배우들을 잘 보조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등을 집필한 김순옥 작가의 신작으로 '다섯 손가락'에서 김 작가와 호흡을 맞춘 최영훈 PD가 연출을 맡았다.

드라마는 긴박한 순간에 한 자리에 있던 세 여자가 의기투합하면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펼쳐지는 사랑과 우정을 그린다.

장서희는 공주병이 있는 과거에 있기 있던 여배우로 연기 실력은 떨어지는 '민들레'역을 맡았다. 연예인 생활을 하면서 극진한 엄마의 보살핌으로 자기 손으로 할 줄 아는 게 없는 엉뚱하고 해맑은 성격의 인물로 그려진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