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11일 블랙핑크의 ‘불장난’ 공식 뮤직비디오가 공개 5개월여 만에 조회 수 1억 3127회를 기록, 1억 뷰를 넘어섰다.

‘불장난’은 공개 직후 국내 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차트’ 1위 등 유명 해외 차트에도 정상에 올랐던 인기곡이다.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서며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

블랙핑크는 앞서 ‘붐바야’가 공개 5개월 만에 1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불장난’까지 공개 5개월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해 8월 데뷔한 이후 8개월 만에 1억 뷰 뮤직비디오 2개를 보유하게 되는 대기록을 달성한 것. 데뷔 1년이 되기 전 1억 뷰 뮤직비디오 2개를 보유하게 된 것은 신인으로서 최초의 기록이다.

‘붐바야’, ‘불장난’ 모두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콘셉트의 뮤직비디오로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잘 담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휘파람’ 역시 현재 9877만 9543뷰를 기록, 1억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등 1억뷰 뮤직비디오 3개 보유를 앞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현재 MBC ‘복면가왕’ 출연, SBS ‘인기가요’ MC 등 개별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