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가수 김필 / 사진제공=MBC
가수 김필 / 사진제공=MBC
가수 김필이 ‘감성 보컬’로 금요일 밤을 장식한다.

김필은 서인국에 이어 tvN 금토드라마 ‘내일 그대와(극본 허성혜, 연출 유제원) OST 2번째 주자로 합류, Part 2 ‘내일 그대와’를 24일 자정에 공개한다.

극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OST 곡 ‘내일 그대와’는 향수가 느껴지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음색과 연주가 인상적인 팝락 발라드이다. 이 곡은 성시경의 ‘두 사람’, 로이킴의 ‘어쩌면 나’ 등 히트곡 메이커 윤영준 작곡가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 위에 ‘음섹남’ 김필의 섬세한 감성과 매력적인 음색이 더해져 최고의 시너지가 발휘됐다.

특히 독보적인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구축한 김필은 영화 ‘장수상회’, ‘국제시장’,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88’, ‘기억’ 등 다수의 OST 가창자로 참여해 ‘차세대 OST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또 김필은 MBC 예능프로그램 ‘듀엣가요제’에 출연, ‘믿고 듣는 감성’ 무대로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폭발적인 감정을 담아낸 넬의 ‘멀어지다’로 극찬을 받으며 1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김필은 흥이 폭발하는 무대로 2라운드에 승부수를 건다.

최근 진행된 ‘듀엣가요제’ 녹화에서 김필의 무대가 끝나자 패널로 출연한 박완규는 ‘명불허전이다. 최고다’라는 극찬을 남겼다. 특히 이날은 김필의 입대 전 마지막 무대로, 한동안 방송에서 만나볼 수 없기에 어떤 무대를 보여줄 것인지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김필이 부른 OST Part 2 ‘내일 그대와’는 24일 자정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MBC ‘듀엣가요제’는 24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