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SBS ‘본격연예 한밤’ / 사진제공=SBS
SBS ‘본격연예 한밤’ / 사진제공=SBS
‘본격연예 한밤’이 스타들의 프러포즈를 분석한다.

14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SBS ‘본격연예 한밤-강성태의 팩트폭행’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드라마 속 프러포즈와 실제 스타들의 사례를 살펴본다. 눈과 귀가 즐거운 각양각색 이벤트부터 그 뒤에 숨겨진 웃지못할 얘기들까지, 프러포즈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

문희준에게 ‘요트 프러포즈’를 받고 펑펑 울었다는 크레용팝 소율부터 억 소리 나는 반지를 받았다는 연예인가지 프러포즈는 단순한 결혼 요청과 승낙을 넘어 결혼을 앞둔 커플들의 최대 행사가 된 지 오래다.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프러포즈를 성공으로 이끌 ‘필수템’을 살펴본다.

배우 엄앵란은 발코니에서 받았던 ‘이것’에 사로잡혀 결혼을 결정했다고 한다. 톱스타 신성일, 엄앵란 부부를 탄생시켰던 아이템은 다름 아닌 ‘반지’. 참깨 사이즈의 다이아몬드가 박혔다 하여 ‘참깨 다이아 반지’라는 별명을 얻은 이영애의 결혼반지부터 강남 아파트 전세와 맞먹는 어마어마한 가격의 예물까지. 오색찬란한 반지의 향연이 펼쳐진다.

또 다른 필수템은 바로 촛불. 로맨틱한 분위기 조성에 그만인 ‘촛불 길’이 오늘날에만 유행하는 이벤트는 아니다. 조선 시대, 심지어 고려 시대에도 촛불을 이용한 프러포즈는 항상 존재해 왔다.

한편 남다른 감각와 철저한 준비로 프러포즈의 한 획을 그은 스타들도 있었다. 적재적소 선곡은 물론, 꽃말까지 고려하는 센스를 발휘한 연예인은 또 누구일지 ‘본격연예 한밤’에서 다룰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