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크로스진 신곡 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제공=아뮤즈
크로스진 신곡 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제공=아뮤즈
그룹 크로스진이 온라인 심의 19금(禁) 판정을 받은 신곡 ‘블랙 오얼 화이트(Black or White)’의 뮤직비디오를 8일 공개했다.

크로스진은 이날 네 번째 미니음반 ‘미러(MIRROR)’의 전곡과 타이틀곡 ‘블랙 오얼 화이트’의 뮤직비디오를 발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 뮤직비디오는 파괴하는 자와 지키려는 자 선악의 대립이라는 비극적인 상황에서 죽음에 치닫는 크로스진의 모습을 담았다. 디테일한 연출과 멤버들의 연기력이 조화를 이뤄 한 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크로스진은 각자 내면에 지닌 천사와 악마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해 이를 1인 2역으로 소화했다. 두 개의 인격이 충돌하면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장면에 호러 영화같은 잔인한 요소가 더해져 19세 미만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다.

‘블랙 오얼 화이트’의 뮤직비디오는 악마에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려는 천사의 부활과 승리를 긴장감 넘치게 표현했다. 다만 잔혹한 장면으로 19금 판정을 받아 팬들의 접근에 제한이 걸려 아쉬움을 남긴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아뮤즈 측은 “멤버들이 또 다른 자신과 마주한 혼란과 처연함을 표현하고자 한 구성이다. 하나의 작품으로 봐줬으면 좋겠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수정할 계획은 없으나 방송사 제출용으로 약 1분 분량의 댄스버전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공개 곡 ‘화이트 마인드’와 ‘블랙 마인드’가 만나 ‘블랙 오얼 화이트’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낸 것처럼 선과 악 두 세계의 공존을 크로스진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크로스진은 1년 만에 국내에 선보인 신보 ‘미러’에서 한층 성숙하고 차별화된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선악(善惡)을 내세운 이번 콘셉트는 영롱하고 순수한 세계와 다크한 퇴폐미를 오가는 탁월한 변신 능력을 보여주며 ‘역대급 콘셉트’라는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크로스진은 오는 10일 KBS2 ‘뮤직뱅크’에서 신곡의 무대를 최초로 선사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