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가족 2017 (사진=각 소속사)

‘초인가족 2017’이 내년 2월 첫 방송을 확정 짓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31일 SBS ‘초인가족 2017’ 측은 2월 편성 확정 소식과 함께 화려한 캐스팅을 공개했다. 배우박혁권, 박선영, 김지민이 한 가족으로 출연하며 김기리, 박희본, 인피니트 호야가 박혁권의 직장 도레미주류의 동료로 나선다.

‘초인가족 2017’은 평범한 회사원, 주부, 학생의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모두 초인'이라고 말하는 웃음 감성 미니 드라마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 가족의 리얼한 모습을 웃음과 감성, 풍자를 통해 엣지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옴니버스 형식 속에 유쾌한 이야기인 듯 하지만 결국은 짠한 슬픔과 공감을 담는다.

드라마 ‘애인있어요’,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을 통해 정통 드라마의 대가로 평가 받고 있는 최문석 PD가 연출을 맡아, 현 시대를 배경으로 중간으로 살아남기에도 힘든 짠한 우리네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할 예정이다.

먼저 박혁권은 평범한 가장이자 찌질하면서도 짠한 회사원 ‘나천일’ 역의 최고 적역자라는 평가 아래, 가장 먼저 캐스팅이 확정됐다.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탁월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혁권은 이번 ‘초인가족 2017’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나천일로 분해 남편과 아빠 그리고 회사원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박혁권과 부부로 호흡을 맞출 박선영은 색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박선영은 남편의 박봉 월급, 사춘기 딸 등 걱정거리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활기차게 살아가는 ‘초인가족’의 실세, 주부 ‘맹라연’ 역을 맡아 대한민국 아내와 엄마들의 지지를 호소한다.

나천일, 맹라연의 외동딸이자 까칠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중 2 ‘나익희’ 역은 김지민이 맡았다.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김지민은 ‘초인가족 2017’에서 중2병 말기의 천방지축 사춘기 청소년을 맡아 필모그래피를 확장한다.

이와 함께 박혁권의 회사 동료로 출연하는 배우들의 캐스팅 역시 만만찮다. 태생부터 웃긴 ‘뼈그맨’ 김기리는 ‘초인가족 2017’로 드라마에 처음 도전장을 내민다. ‘힙합의 민족 2’에서 깜짝 놀랄만한 랩실력을 공개하며 다재다능함을 인정 받은 김기리는 이번 작품에서 숨겨둔 연기 내공을 화려하게 펼치겠다는 각오다.

이밖에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로 시선을 모은 박희본은 영업 2팀의 홍일점 역을 맡아 극에 활력을 불어 넣고,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호야는 영업 2팀의 막내 사원으로 분해, ‘응답하라 1997’, ‘가면’에 이어 다시 한번 연기력을 뽐낸다.

한편 박혁권, 박선영, 김지민, 김기리, 박희본, 호야 등 최강 조합 캐스팅 소식으로 벌써부터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초인가족 2017’은 오는 2017년 2월 중 첫방송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