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사춘기 좋다고 말해 (사진=쇼파르뮤직)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의 Full Album RED PLANET [Hidden Track] ‘좋다고 말해’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8월 Full Album RED PLANET으로 역주행의 신화를 새롭게 쓴 볼빨간사춘기는 21일 자정 ‘좋다고 말해’ 공개, 발매와 동시에 국내 7개 음원 차트 모두정상을 찍었다.

‘좋다고 말해’는 추운 겨울 가로등 아래에서 내게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돌연 다음날 모른척하고 지나치는 그에게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확신을 달라고 말하는 순수하고 여린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리드미컬하고 밝은 멜로디와 솔직한 가사에서 볼빨간사춘기 스러움이 잘 묻어난다.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좋다고 말해’는 Full Album RED PLANET 발매전 타이틀곡 선정을 위해 팬들과 함께 진행했던 ‘시크릿 음감회’에서 ‘우주를 줄게’에 밀려 아쉽게 타이틀곡으로 선정되지 못했던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예정대로라면 Full Album RED PLANET 발매 후 곧이어 싱글앨범으로 발매할 계획이었지만, 따뜻한 EP와 캐주얼하고 팝스러운 사운드 그리고 가사가 겨울에 한층 더 어울린다고 판단, 일정을 조절해 12월 중순에 발매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볼빨간사춘기는 오늘 밤 10시 네이버 V앱에서 진행되는 ‘오르골 라이브’에 출연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