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쇼케이스 / 사진 = 변성현 기자
세븐틴 쇼케이스 / 사진 = 변성현 기자
13인조 그룹 세븐틴이 5일 세 번째 미니앨범 '고잉 세븐틴(Going Seventeen)'으로 돌아왔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활동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이다.

세븐틴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붐붐'과 '웃음꽃'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타이틀곡 '붐붐'은 앨범 발매와 동시에 지니와 네이버뮤직, 몽키3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은 "열심히 해야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앨범 작업을 했다"며 "앨범을 낼 때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할 수 있을까 고민한다"고 밝혔다.
세븐틴 쇼케이스 / 사진 = 변성현 기자
세븐틴 쇼케이스 / 사진 = 변성현 기자
이번 앨범은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메이크 잇 해픈(Make it happen)', '메이크 더 세븐틴(Make the seventeen)'이라는 세 가지 버전으로 나왔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서는 조금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직접 곡을 만들기 때문에 음악에 세븐틴의 시너지가 발휘되는 것 같다. 우리가 성장하는 만큼 음악도 성장한다"고 설명했다.

또 "세븐틴의 '꿈'은 오래오래 함께 음악을 하는 것"이라며 "새 앨범을 통해 '1위를 하자'는 생각보다는 팬들이 만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븐틴은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