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박철민 장현성 (사진=커튼콜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


커튼콜 박철민 장현성이 소감을 밝혔다.

2일 오후 서울 CGV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커튼콜’의 언론시사회에는 류훈 감독과 박철민, 장현성, 유지수, 채서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현성은 “저희한테는 지금 이 시간이 매 작품할 때마다 열리는 시간이지만, 저희한테는 좀 더 특별한 게 있다”며 “젊은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는 대스타가 없는 작은 영화지만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였다”고 밝혔다.

이어 박철민은 “내가 많은 작품에서 웃기는 역할, 감초 역할을 많이 했는데, 그 전형적인 모습에 식상함과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 나도 관객들이 지친다는 걸 알고 고통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

특히 “그래서 철구 역에 훨씬 이입이 됐다. 박철민이라는 작은 배우의 실제 가슴 앓이의 이야기도 많이 들어가있는 역할이었다. 어쩔 때는 감격스럽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고 신나기도 했다. 가난한 영화기 때문에 식사도 김밥이나 도시락을 먹었지만 어느 현장보다 뜨겁고 따뜻한 영화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현성, 박철민, 전무송, 유지수, 이이경, 채서진 등이 출연하는 영화 ‘커튼콜’은 문 닫을 위기에 처한 삼류 에로 극단이 마지막 작품으로 정통 연극 ‘햄릿’을 무대에 올리면서 예상치 못한 위기와 돌발 상황 속에 좌충우돌 무대를 완성해가는 라이브 코미디 영화로 오는 8일 개봉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