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극한에서 원석을 발견할 수 있었다. 잠시 이별을 고한 MBC ‘일밤-진짜 사나이’가 대중에 남긴 의미다. 지난 2013년 첫 방송부터 2016년 그 마지막 방송까지, ‘진짜 사나이’를 통해 재발견된 스타들을 되짚어 본다.

◆ 샘 해밍턴, 군 먹방 창시자

샘해밍턴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샘해밍턴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진짜 사나이’ 시즌 1의 호주 출신 방송인 샘 해밍턴은 1호 외국인 멤버이자 1호 구멍 병사였다. 평소에는 한국인 못지않은 우리말 솜씨를 뽐냈지만 막상 엄격한 부대 분위기에 압도돼 언어적 장벽에 부딪혔다. 또 다소 육중한 몸매로 고된 훈련을 소화하는 데 체력적인 한계를 느끼며 짠내를 풍기기도 했다. 동시에 군대에서 처음 맛 본 군대리아(군대 식 햄버거)에 푹 빠져 감탄을 금치 못하던 모습 등은 샘 해밍턴의 귀여운 매력을 부각시켰고, 그는 ‘진짜 사나이’ 출연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 제국의아이들 박형식, 아기병사 형식이

박형식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박형식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제국의아이들 박형식 역시 ‘진짜 사나이’ 아이돌 최대 수혜자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아기병사’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인기를 끌었다. 씩씩하게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으로 호감을 얻은 것은 물론,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으며 장병들 사이에서 활력소 역할을 해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했다. ‘아기병사 형식이’의 인기는 비투비 육성재, 인피니트 성종, 보이프렌드 영민, 광민 등 다수의 남자 아이돌들이 ‘진짜 사나이’에 도전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 걸스데이 혜리, 전성기를 만나다

혜리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혜리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걸스데이 혜리를 빼놓고 ‘진짜 사나이’ 출연진을 언급할 수 없다. 혜리는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털털한 모습과 입대 동기들을 감탄케 한 먹방(먹는 방송)으로 인기를 끌었다. 힘든 훈련도 잘 소화하는 것은 물론, 걸그룹 멤버 다운 애교로 부대 분위기를 녹이기도 했다. 특히 훈련이 모두 끝나고 퇴소하던 날, 교관을 향해 선보인 애교 한 방이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혜리는 ‘애교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됐다.

◆ 에프엑스 엠버, 잊을 수 없다

엠버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엠버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진짜 사나이’가 발견한 걸그룹 멤버가 또 있다. 에프엑스 엠버. 그 역시 외국인으로 언어적 장벽이 훈련의 가장 큰 문제였다. 선임의 호통에 눈물을 보이다가도 왜 우느냐는 질문에 ‘잊어 달라’고 말할 것을 “잊으시오”라고 말해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당시 꿀성대 교관에 대한 수줍어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다. 더불어 타고난 운동 신경으로 훈련을 거뜬히 소화해 에이스로 자리매김했음은 물론이다.

◆ 슈퍼주니어M 헨리, 음악 천재 혹은 예능 천재

헨리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헨리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슈퍼주니어M의 중국인 멤버 헨리는 ‘진짜 사나이’를 통해 숨겨뒀던 매력을 아낌없이 발산했다. 훈련 중 “무슨 소리인지 1도 모르겠습니다”라는 명언을 남기며 엉뚱한 면모를 보여 큰 웃음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군악병 선발에서는 모든 악기를 그 자리에서 섭렵하는 선천적인 실력으로 군악대장의 사랑을 한 몸에 독차지하기까지 했다. 헨리 역시 ‘진짜 사나이’ 이후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섭외되며 입담을 뽐내게 됐다.

◆ 이시영, 못하는 게 없다

이시영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이시영 / 사진제공=MBC ‘일밤-진짜 사나이’
‘진짜 사나이’ 시즌 2에는 이시영이 있다. 복서로도 활동한 바 있는 배우 이시영의 출연 소식은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 기대에 부응하듯 이시영은 에이스로서 감탄을 자아내는 행보를 보였다. 남군을 앞지르는 체력은 물론, 선임이 묻는 질문에 단 한 차례의 실수 없이 대답하는 완벽한 암기력과 지성을 보여 ‘진짜 사나이’ 최고의 에이스로 거듭났다. 또 먹성 역시 남군보다 뛰어나, 매 식사 시간마다 두 그릇은 기본으로 비워내는 모습이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

이외에도 많은 스타들이 ‘진짜 사나이’를 통해 평균 4박 5일간 군부대에 머물며 실제 국군 장병들이 임하는 훈련을 소화했다. 이들은 극한 상황에서 드러나는 가장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면모를 보여줬다. ‘진짜 사나이’ 측은 지난 27일 마지막 방송에서 시즌 3로 돌아올 것을 예고한 바 있다. 돌아오는 새 시즌에서도 우리가 몰랐던 원석을 재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