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사진=방송캡처)

‘2016 멜론뮤직어워드’ 엑소가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1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6 멜론뮤직어워드’는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엑소는 올해의 TOP10에 이어 카카오 핫스타상, 댄스부문, 네티즌 인기상, 그리고 대상에 해당하는 아티스트상까지 수상하며 총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엑소는 “올해의 아티스트상. 오늘 상도 다섯 개나 받았다. 이런 큰 상을 4년 연속으로 받았는데, 오늘 정말 뜻 깊은 것 같다. 감사한 사람들이 많다”며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등 후배님들 무대 감명 깊게 잘 봤다. 마지막 젝스키스 선배님들 무대를 봤을 때 왜 눈물이 나려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금 드는 생각은 한 가지. 엑소엘과 함께 평생 무대에 서고 싶다. 그런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 엑소엘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팬들에 특별한 마음을 전하기도.

마지막으로 엑소는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 내년부터 조금 더 열심히 무대를 꾸미겠다. 이 사랑과 상의 무게만큼 앞으로 활동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2016 멜론뮤직어워드’는 ‘당신을 위한 음악, 당신을 위한 멜론(Music for U, Melon for U)’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Top10, 아티스트상, 앨범상, 베스트송상, 신인상 등 총 23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됐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