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사진=방송캡처)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전지현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마지막 인어로서 신비하고 몽환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

낯선 인간들에게 붙잡혀 두려운 상태에서도 특유의 고고함을 잃지 않았던 그녀는 자신을 구해준 이민호(담령, 허준재 역)에게만 경계를 허물며 운명적인 만남의 시작을 알렸다.

또 깊고 널따란 푸른 바다를 유영하는 인어(전지현 분)의 유려한 자태와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몇 백 년의 시간이 흐른 동안에도 변함없는 미모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인어에게 더 빠져들게 만들었던 것은 가녀린 체구에서 나오는 어마무시한 힘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먹성, 천진난만하게 인간세계에 적응해 나가는 반전 매력.

허준재(이민호 분)가 머무는 숙소에 몰래 들어와 음식을 먹다 발각된 그녀는 그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풀파워 발차기를 시전, 보는 이들까지 놀라게 했다.

여기에 티슈를 뽑거나 신호등을 따라 포즈를 취하는 등 세상의 모든 것들이 신기한 듯 바라보고, 따라하고, 배워나가는 과정들은 미소를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인생에 사기와 자신만이 존재했던 사기꾼 허준재(이민호 분)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그녀는 본격적인 인간세계 적응기에 돌입, 천방지축 그녀의 일상을 궁금케 했다.

이처럼 전지현(인어 역)은 인어만이 지니는 신비함과 아름다움, 여기에 순수하면서도 예측 불가능한 인어의 면면들을 완벽히 구현했으며 대사 한 마디 없이 눈빛과 표정만으로도 현재의 심정을 표현해내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전작 영화 ‘암살’에선 독립을 위해 투쟁하는 안옥윤으로 분해 냉철한 카리스마를 발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은 안하무인하고 철없는 톱스타이지만 내면에 외로움과 상처를 지닌 천송이로 분해 신드롬을 일으켰다. 또 영화 ‘도둑들’에서도 예니콜로 변신해 전무후무한 캐릭터를 완성,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며 그녀의 진가를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이번 작품에서 전지현은 인어의 본성은 잃지 않되 육지생활에 아등바등 적응해가는 모습들은 친근하게, 이민호(허준재 역)와의 로맨스는 설레면서도 아련하게 그려낼 예정이라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17일 밤 10시에 2회가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