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의 민족2' 박준면 이센스
'힙합의 민족2' 박준면 이센스
'힙합의 민족2' 박준면이 선곡한 이센스의 앨범이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15일 저녁 방송된 JTBC ‘힙합의 민족2’에서 박준면은 이센스의 ‘삐끗’을 선곡해 화제를 모았다.

박준면은 “40년만에 처음으로 랩 앨범을 듣고 눈물을 흘린 앨범이다”라고 이센스의 음악을 선곡한 이유를 밝혔다.

또 “저는 래퍼가 아니니까 못해도 되잖아요”라며 “주변의 만류에도 이센스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선곡을 고집했다”고 말해 심사위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본 방송 후에 이센스와 박준면은 멜론 실시간 검색어와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센스의 ‘삐끗’은 작년 8월 발매된 이센스의 첫번째 앨범 'The Anecdote'의 수록곡이다. 이 앨범은 이센스가 대마초 흡연 혐의로 실형을 살 던 중 옥중에서 발매한 음반이라 큰 화제를 모았다. 이는 힙합 앨범으로써는 최근 몇년간 전무후무한 판매량인 2만장의 판매고를 넘어섰다.

2015년 연말 거의 모든 국내 음악 매체에서 이 앨범을 올해의 음반으로 손꼽았으며, 지난 2월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힙합 음반'과 '올해의 음반' 2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2015년 최고의 앨범이었음을 입증했다.

이 앨범은 초도 2만장이 품절되어 지난달 10월 정식으로 전격 재발매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