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수지 (사진=DB)


이종석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 출연을 확정 지은 가운데 수지는 출연을 검토 중이다.

14일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는 2017년 제작예정인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제)’의 캐스팅이 배우 이종석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이로써 이종석은 이번 작품을 통해 2013년 ‘너의 목소리가 들려’, 2014년 ‘피노키오’에 이어 박혜련 작가와는 세 번째로 함께 하게 됐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편성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사 iHQ측은 “그동안 흥행성과 작품성 모두에서 시청자들을 만족시켜온 박혜련 작가와 대세 배우 이종석 이라는 캐스팅 조합으로 제작 초기 단계부터 좋은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2017년 방영까지 편성 및 남은 캐스팅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인공으로는 수지가 ‘당신이 잠든 사이에’ 출연을 긍정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출연을 놓고 긍정 검토 중이다. 아직 구체화된 부분이 없는 상황”이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