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랭핑크의 신곡 ‘불장난’의 뮤직비디오가 2000만 뷰를 돌파한 가운데 ‘인기가요’ 1위 후보에 올랐다.

13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에 게재된 그룹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SQUARE TWO’의 첫 번째 타이틀곡 ‘불장난’은 2014만2224뷰를 기록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금도 하루에 100만뷰씩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지난 데뷔 싱글 더블타이틀곡 ‘붐바야’, ‘휘파람’ 공식 뮤직비디오는 각각 6300만뷰, 5200만뷰를 기록하고 있어 올해 나온 신인 걸그룹 중 단연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이와 더불어 블랙핑크는 13일 오후 12시10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서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겹경사를 맞았다. 블랙핑크가 컴백 12일 만에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 ‘인기가요’ 방송 하루 전 블랙핑크 멤버들은 숙소에서 깜짝 브이앱 방송을 진행하며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태국 등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멤버들은 “내일 일찍 일어나서 인기가요 보셔야죠. 저희 나온다고요! 챙겨봐 주세요. 열심히 할게요”라며 소감을 드러냈다.

앞서 블랙핑크는 데뷔 후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14일 만에 공중파 음악 방송서 영광의 1위를 거머쥐며 가요계 역사를 새로이 탄생시킨 바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6일 MBC every1 ‘주간 아이돌’을 통해 데뷔 후 첫 예능에 도전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