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를 끄는 여자 (사진=방송캡처)

‘캐리어를 끄는 여자’ 최지우가 함복거의 변호를 맡게 됐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서는 사무장에서 변호사로 거듭난 차금주(최지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생계를 위해 변호사 꿈 대신 사무장의 길을 택한 차금주는 여러 소송을 겪으며 그녀는 자신의 꿈에 본질적으로 다가서게 됐고 변호사가 되고 싶었던 이유를 찾으며 시험공포증을 극복했다.

이날 사법고시 합격과 함께 2년 후 차금주는 좋은 성적으로 연수원 생활을 마쳤지만, 도망 중인 함복거(주진모 분)를 숨겨줬다는 트집을 잡혀 자격 파문 문제에 휘말리게 됐다. 곤란해진 차금주를 위해 함복거는 수료식에 자진출두를 했다. 그녀가 변호사가 될 때를 기다린 것. 이로써 차금주는 무사히 변호사 배지를 달고 첫 재판으로 함복거의 구명을 맡게 됐다.

이후 함복거의 1차 공판이 열렸고 차금주는 각오를 다지며 법원으로 들어섰다. 그러나 모든 증거들이 함복거를 범인으로 지목했고, 재판은 불리하게 돌아갔고, 최검사(민성욱 분)는 함복거와 차금주가 연인 관계임을 폭로하며 재판의 논점을 흐렸다.

이에 차금주는 프로파일러를 증거인으로 세워 제 3자가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제시했지만 최검사는 함복거에게 도주 이유에 대해 물으며 신문을 가했다. 또 다시 반전된 분위기 속에서 차금주는 침착하게 검사 측을 압박했다. 부검서 별첨 자료에서 서류 한 장이 사라진 것을 문제 제기하며 검찰의 수사 오류를 지적한 것. 사라진 페이지에 이물질 보고서가 있었다는 진술을 통해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다.

한편 차금주가 함복거의 살인 혐의를 벗길 수 있을지는 8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캐리어를 끄는 여자’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