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경 (사진=김보하 작가)

‘원조 디바’ 양수경이 Best Of Best앨범 수록곡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4일 소속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오는 7일 정오 발매 예정인 양수경 Best Of Best앨범 수록곡 트랙리스트를 공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Best Of Best앨범에는 1번 트랙 ‘바라볼 수 없는 그대’를 시작으로 11번 ‘인연’까지 총 11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1번 트랙에 수록된 ‘바라볼 수 없는 그대’는 발매와 동시에 그를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케 했던 데뷔곡으로 미디움 템포의 블루스록 형태의 오리지널 버전이 거대한 관현악과 록밴드의 조화로 다시 탄생했다. 2번 트랙의 ‘이별의 끝은 어디 인가요’는 읊조리듯 풀어내는 초반부의 보컬은 어떤 ‘샤우팅’(외침) 보다도 강렬하게 다가오고, 오히려 후렴부에서의 처연한 모습에 점점 먹먹해져만 간다.

3번 트랙에 수록된 ‘사랑은 차가운 유혹’은 양수경 최대 히트곡 중 하나로 완벽한 형태의 ‘라틴뮤직’으로 옷을 갈아입었다. 최장기간(6주) 1위를 안겨 주었던 미디움 템포의 히트곡‘그대는’이 4번 트랙에, 원곡의 향수와 에센스를 고스란히 간직한 채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절제된 셔플리듬으로 재탄생 된 ‘당신은 어디 있나요’가 5번 트랙에 수록됐다.

6번 트랙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는 지난 7월에 발매됐던 미니앨범에 새롭게 편곡되어 수록되었던 그 버전으로 원작자인 전영록의 코러스가 정겹기만하다. 7번 트랙 수록곡 ‘못다한 고백’은 일반대중들에겐 다소 낯설지만 그녀의 팬들 사이에선 가장 사랑 받아 온 발라드넘버다.

8번 트랙 ‘알 수 없는 이별’은 대규모 ‘빅밴드 스윙’ 형태로 확장된 새로운 버전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휘몰아치는 관현악의 기법과 그랜드 한 피날레가 압권이다. 9번 트랙 ‘외면’은 재즈풍의 원곡으로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 온 그녀의 숨은 명곡이다.

이번 베스트 앨범 중에서 원곡에서 가장 커다란 장르 및 분위기의 전환이 이루어진 10번 트랙 ‘잊을래’는 어쿠스틱 기타의 아름다운 분산 화음이 곡을 가득 채우고, 간주 이후 등장하는 바이올린과 첼로의 노래들이 서글프다. 마지막으로 11번 트랙 수록곡 ‘인연’은 세련된 리듬, 풍성한 관현악, 절제된 피아노가 빼어나게 어우러진 편곡으로 역시 전영록의 또 다른 곡으로 간주의 아코디언과 후주의 피아노 솔로는 앨범의 프로듀서 하광석의 연주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8090 여가수 중에서 양수경씨 만큼 히트곡이 많은 가수가 드물다”며 “이번 앨범을 위해 양수경씨가 직접 수록곡을 엄선하고 새롭게 편곡과 녹음을 다시 하는 등 그야말로 명품음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총 11곡이 수록된 양수경의 Best Of Best앨범은 오는 7일 정오 온라인 음원 유통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