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가는 길 김하늘 (사진=방송캡처)

‘공항 가는 길’ 김하늘-이상윤이 긴장감을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공항 가는 길’에서는 최수아(김하늘 분)를 뚫어지게 바라보는 서도우(이상윤 분)의 시선, 잔 속으로 떨어지는 와인과 서로 닿을 듯 말 듯한 두 사람의 손가락 등 화면을 가득 채운 긴장감은 와인과 최수아의 승무원 의상이 지닌 붉은 색채감이 더해져 안방극장의 숨통을 조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긴장감을 조성한 가운데 먼저 서도우와 박진석(신성록 분)의 만남 장면이 그러했다. 김혜원(장희진 분) 때문에 얼떨결에 박진석의 집으로 가게 된 서도우는 복잡한 감정을 느꼈고 이때 박진석은 “좀 이상하지 않습니까?”라고 물었다. 이때까지 박진석은 최수아와, 앞에 서 있는 남자 서도우의 관계를 알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진석의 입에서 나온 의미심장한 물음은 시청자의 가슴을 흔들었다.

이어 박진석이 서도우의 존재에 대한 의심을 시작하자 다시 한 번 극은 아슬아슬해졌다. 박진석이 송미진(최여진 분)의 집을 찾아가 최수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그녀를 다그치던 장면, 송미진의 흔들리는 눈빛과 목소리를 보고 불안과 분노에 휩싸이는 모습, 자신의 잘못은 생각지도 않은 채, 그녀에게 독설을 퍼붓는 박진석의 모습 등은 시청자의 불안감을 더욱 높였다.

급기야 박진석은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제주도로 떠났고 방송 말미, 서울로 돌아가려던 박진석이 제주 공항에서 서도우를 목격하고야 말았다. 최수아가 있는 제주도에 ‘서도우’라는 남자가 있다는 사실에 박진석 마음 속 의심도, 분노도 커졌다. 박진석이 서도우를 쫓기 위해 택시를 잡아 타는 모습, 절묘하게 서도우 집 앞에서 들려온 자동차 엔진 소리 등은 TV 앞 시청자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들며 긴장감을 형성했다.

한편 ‘공항 가는 길’은 매주 수, 목 오후 10시 KBS2를 통해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