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본색' 김구라
'아빠본색' 김구라
방송인 김구라의 리얼한 영어 실력이 공개된다.

채널A '아빠본색'에서 일본 여행 중 손가방을 잃어버린 김구라는 멘붕에 빠져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며 가방 찾기에 몰입했다.

제작진에게 “아무리 ‘리얼’(리얼리티 프로그램)이라도 일본어 할 줄 아는 사람이 와서 도와줘야 되는 것 아니냐”며 분개하던 그는 결국 본인의 영어 실력을 총동원해 가방을 찾기 시작했다.

영문과 출신인 김구라는 한 일본인 가이드에게 “Place(장소)! Buy the ticket(표 사는 곳)”이라며 영어로 길을 물어 겨우 분실 장소 후보지인 매표소를 찾는데 성공했다.

매표소에 들어간 그는 또 다시 영어로 의사소통을 시도했다. “I lost my bag... when I bought ticket (표를 살 때 가방을 잃어버린 것 같아요)”라며 손짓발짓까지 동원해 본인의 사정을 영어로 설명한 것.

다행히 김구라의 가방은 매표소 사무실에 있었다. 안심한 김구라는 가방을 찾은 기쁨에 “My mother.. on the top.. alone(우리 엄마가 꼭대기에 혼자 있어요)”라며 직원에게 괜스레 영어 한마디를 더 건네 스태프들의 웃음을 샀다.

자신감을 얻은 그는 나가사키 짬뽕을 먹기 위해 차이나타운을 찾아가서도 “two(두개요)”라며 한 단어만으로 주문을 하던 전날보다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냈다고.

11월 2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