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사진=MBC)

‘무한도전’ 멤버들이 우주인 훈련을 위해 국내 사전 훈련에 돌입한다.

22일 방송되는 MBC ‘무한도전’에서는 우주인 훈련을 받기 위해 러시아로 떠나기 전, 국내에서 사전 훈련을 진행한 ‘무한도전’ 멤버들의 모습을 공개한다.

이는 ‘무한도전’ 10주년 5대 기획으로 제시됐던 우주여행 특집을 위해 멤버들은 제작진이 준비한 깜짝 훈련에 돌입한 것.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는 멤버들이 처음으로 진행한 훈련은 우주에서 돌발적으로 생길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훈련으로,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펼쳐진 이 훈련에 멤버들은 당황하다 못해 공포에 사로잡히기도 했다. 하지만 모든 훈련이 끝난 뒤 멤버들은 이 훈련의 정체를 알고 허탈해하기도 했다고.

또한 금일 방송에서는 ‘행운의 편지’에 적힌 벌칙을 위해 자연인으로 분한 박명수와 박명수의 머슴이 된 정준하의 모습도 공개된다. 박명수는 정준하가 쓴 ‘행운의 편지’ 내용처럼 폭포수 밑에 들어가 명상은 물론 팔굽혀 펴기까지 해냈고, 제 각각 다른 캐릭터의 자연인으로 분한 멤버들은 이 모습을 보며 폭소를 터트렸다는 후문.

이어 머슴 정준하와 자연인 박명수는 자연 속에서 얻은 식재료로 ‘명수 세끼’를 지어 먹었다. 밭에서 채취한 무, 배추 등으로 식사를 해먹는 것은 물론 박명수는 농작물을 생으로 씹어 먹기까지 해 진짜 자연인으로서의 삶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우주인 훈련을 위해 러시아로 떠나기 전, 국내에서 펼쳐진 멤버들의 특별 우주훈련과 자연인 박명수, 머슴 정준하의 자연주의 라이프 ‘우린 자연인이다’ 특집은 금일 오후 6시20분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