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8 김민석 (사진=방송캡쳐)

매력만점 ‘3분연하남’으로 누나들 마음을 심쿵하게 한 김민석 출연에 ‘SNL코리아8’이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15일 방송된 tvN ‘SNL코리아 시즌8’은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이 2.5%, 순간 최고 시청률이 3.1%까지 오르며 지난 8일 방송한 이미도편 보다 평균 시청률이 소폭 상승해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해 7주 연속 동시간대 1위다.

이날 호스트로 활약한 김민석은 오프닝에서 “머리 털 말고는 온 몸에 털이 없다”는 신체 비밀을 깜짝 고백하고는 “털 빼고 다 보여드리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민석은 먼저, 각종 패러디로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대표작 ‘태양의 후예’ 코믹 패러디에서 SNL의 크루 김준현이 송중기로, 정상훈이 진구로 변신했다. 전쟁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아기병사 김민석을 위한 김준현의 엉뚱하고 코믹한 살신성인은 배우들도 생방송 연기 중 웃음을 참기 힘들 정도였다.

인기 영화 ‘맨인더다크’도 ‘먹인더다크’로 완벽하게 패러디했다. 먹성이 뛰어난 맹인 노인 김준현의 집을 털려던 10대 빈집털이범 김민석이 위기에 처하는 상황이 스릴러적 긴장감과 폭풍웃음을 선사하기도.

김민석은 특히 누나들의 마음을 흔드는 ‘3분 연하남’으로 출연해 심쿵하게 만들었다. 정이랑과 호흡을 맞춘 ‘3분 연하남’에서는 ‘순수한 연하’부터 ‘체대생 연하’, ‘여자를 잘 아는 연하’, ‘시크한 연하’까지 다채롭게 변신했다.

정이랑에게 “가을 잠바 하나 사주면 안 돼요?”라고 순수하게 요구하는가 하면, 주머니가 많이 달린 바지를 입은 ‘포켓 연하’, 호빵맨 분장을 한 ‘깨물어 주고 싶은 연하’로까지 등장해 쉴 틈 없이 웃음을 전했다.

생방송 콩트 ‘인턴’에서 김민석은 대리와 과장, 부장까지 모두가 인턴인 이상한 회사에 갓 출근한 인턴으로 등장했다. 김민석은 사장인 안영미의 특혜를 받기 위해, 안영미를 번쩍 안고 인턴 남편을 자처하는 등 능청스러운 연기와 순발력으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민석은 “무대 연기가 처음이다 보니 실수도 많았다. 앞으로 좋은 사람, 좋은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