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DMC 페스티벌 (사진=MBC)


'2016 DMC 페스티벌'이 시작됐다.

1일 오후 7시 '2016 DMC 페스티벌'이 개막공연 '축제의 서막'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방송 콘텐츠와 ICT(정보통신기술), 문화콘텐츠까지 결합한 세계 최고의 한류문화축제인 '2016 DMC 페스티벌'이 오늘부터 서울 마포구 MBC 앞 상암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

1세대 한류 열풍의 주역인 클론의 흥겨운 퍼포먼스와 최첨단 레이저쇼로 오프닝을 연 '축제의 서막'은 김성주와 김성주와 시크릿 전효성, EXID 하니가 진행을 맡았다.

또한 클론, 트와이스, GOT7, 장미여관, 신문희, 틴탑, 태진아, 조정민, 몬스타엑스, YB, 다이나믹듀오, EXID, 레드벨벳, 김연지, 김장훈, 러블리즈, DJ DOC 등이 총출동했다.

이 자리에서 안광한 MBC 사장은 "'DMC 페스티벌'은 국경 없이 즐기는 문화축제"라며 "이것이 확대된다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축제이자 이벤트 플랫폼인 '코리아 DMC 페스티벌'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이의 국제적 확장성에 대해 강조했다.

앞서 MBC 사옥 골든마우스홀에서 개최된 개막식에서 'DMC 페스티벌'에 더 많은 주체가 참여하여 상암동 일원으로 확대해 나가자는 안광한 사장의 환영사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MBC가 개최한 이 페스티벌이 한국의 다양한 기술이 어우러져 미래를 내다보는 창구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류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 '축제의 서막'은 금일 밤 11시15분부터 MBC '2016 DMC 페스티벌 개막공연 축제의 서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