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의 민족2(사진=JTBC)

팔로알토, 레디 등이 참여하는 ‘힙합의 민족’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30일 오전,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힙합의 민족2-왕좌의 게임’의 뮤직비디오가 온라인에 공개됐다. 이번 배틀 뮤직비디오는 ‘힙합의 민족 2’에서 경쟁하는 5가문, 15명의 래퍼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힙합의 민족2’에서는 MC 스나이퍼, 딘딘, 주헌의 ‘쎄쎄쎄’ 팀, 주석, 베이식, 마이크로닷의 ‘스위시’ 팀, 치타, LE, 예지우ㅏ ‘핫칙스’ 팀, 피타입, 마이노스, 한해의 ‘브랜뉴’ 팀, 팔로알토, 레디, G2의 ‘하이라이트’팀으로 구성돼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5가문간의 치열한 공방전을 벌인다.

이들은 공개된 영상 속에서 디스전을 연상시키는 치열한 랩배틀을 펼쳐냈다.

JTBC '힙합의 민족2'는 15명의 프로듀서가 5가문을 만들어 각 팀에 재야의 힙합 고수를 영입하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배틀을 펼치는 서바이벌 매치로, 개그맨, 모델, 뮤지컬배우 등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50여명의 도전자들은 정체를 숨기고 랩 실력만으로 프로듀서들에게 평가와 선택을 받는다.

화려한 프로듀서 15인의 라인업과 이들의 퍼포먼스를 엿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의 풀버전 및 각 가문별 하이라이트 영상은 '힙합의 민족2' 공식 홈페이지와 SK 브로드밴드 '옥수수' 앱 및 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