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8 장현성 (사진=해당방송 캡처)


‘SNL코리아8’ 장현성이 배우계 ‘만능 치트키’로 등극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SNL코리아 시즌8’에 호스트로 출연한 배우 장현성은 즉석에서 선과 악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섬뜩한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그는 쑥스러워하다가도 조명이 켜지면 눈빛부터 돌변했다.

‘립밤 스캔들’ 코너에서 장현성은 딱풀, 인주 등을 입술에 바르며 김준현을 쫓아다니는 스토커로 분해 여장까지 감행했다. '망가짐의 미학'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 한 판 무대였다. 립밤은 tvN 드라마 ‘시그널’ 이후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터였다.

‘밀정’과 ‘화이’ 코너에서도 빛을 발한 그의 섬세한 코믹 연기는 ‘나는 배우다’에서 정점을 찍었다. 장현성은 연기에 인생을 거는 못말리는 신스틸러 역을 맡아 토끼, 의사, 마피아 등으로 분장해 진정한 메소드 연기를 펼쳤다.

마지막에 허수아비로 변신해 새떼를 쫓으며 ‘인생캐릭터’를 만났다고 기뻐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했다.

장현성은 “SNL 출연자들의 땀이 흰색이라면 지금 이 스튜디오가 하얗게 변했을 것이다.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출연 소감을 전하는가 하면,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영상 편지를 보내 뭉클함도 더했다.

이날 장현성은 평소 그를 '악역 전문 배우' 혹은 '진지한 사람'으로만 인식해온 대중에게 신선한 웃음을 안겼다.

그는 비열한 악역과 선한 역을 모두 맞춤옷 입은 듯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 SBS ‘풍문으로들었소’, tvN ‘시그널’, SBS ‘닥터스’ 등 화제작에서 늘 빠지지 않는 인물. 이번 ‘SNL’ 활약상은 그가 앞으로 보여줄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짐작하게 했다.

한편 장현성은 오는 26일 첫 방송 되는 MBC 새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서 유명 부장 검사 출신의 오성로펌 대표 ‘이동수’ 역을 맡아 또 한 번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