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사진=NHEMG)

임창정이 현 소속사 NHEMG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22일 소속사 NHEMG 측은 가수 임창정과 10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창정은 현재 가수로서 역대급 정점을 찍은 상황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함께 만든 NHEMG의 김남희 회장과의 의리를 지키며 아무 조건 없이 계약금도 받지 않은 채 10년 재계약을 체결하며 앞으로의 가수생활을 함께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임창정과 NHEMG의 인연의 시작은 1997년 NHEMG의 전신 천일기획의 김남희(현 NHEMG회장)대표와 처음으로 제작해 그 해 가요대상 과 골든디스크 본상을 수상한 ‘그때 또 다시’를 시작으로 ‘나의 연인’, ‘날 닮은 너’, ‘기다리는 이유’, 슬픈 혼잣말’ 등 발표하는 곡마다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발라드 가수로써 성공하며 승승장구 했다.

이후 지난 2003년 10집 앨범 ‘BYE(타이틀곡 ‘소주한잔’)’의 발표 후 계약종료와 함께 임창정이 가수생활 은퇴를 선언하며 결별 하였지만 2013년 10년 만에 다시 NHEMG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나란놈이란’, ‘흔한노래’, ‘친한사람’ 등 으로 제2의 가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했다.

특히 지난 해 발표한 ‘또 다시 사랑’으로 음원차트 및 음악순위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민가수로써 위력을 뽐냈으며 올해 역시 지난 6일 발매 이후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며 현재까지 부동의 1위를 차지한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현 가요계 최고의 신드롬을 만들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한편 임창정의 정규 13집 ‘I’M’은 지난 6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임창정은 타이틀곡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전 음원차트와 방송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해 가장 많은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민가수 임창정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