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연인 (사진=방송캡처)


‘달의연인’ 홍종현-김성균-성동일이 황권다툼의 키를 가진 3인방으로 활약을 예고해 궁금증과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연인)’ 8회에서는 4황자 왕소(이준기 분)가 황제 태조 왕건(조민기 분)을 대신해 기우제를 주관하는 제주(祭主, 제사의 주장이 되는 상제)로 나서 비를 내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황태자 정윤(김산호 분)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면서도 여유 넘치던 3황자 왕요(홍종현 분)가 다급해지는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그는 자신의 아들이 황제에 올라야 한다는 어머니 황후 유씨(박지영 분)로 인해 황제의 자리를 노렸던 바. 얼굴에 흉이 나 황제의 자리와는 거리가 있는 4황자 왕소와는 다르게 항상 황후 유씨의 관심을 독점하고 정윤 시해 시도 등의 궁중암투까지 벌이는 과감함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다.

그랬던 그가 이날 방송에서는 자신이 업신여기던 존재이자 항상 비웃음을 보내던 4황자 왕소로 인해 벌벌 떠는 모습과 함께 한층 다급해진 모습으로, 변화를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정윤이 기우제에 참석하지 못하게 하고, 4황자 왕소 대신 제주로 길을 나서려던 찰나 자신 앞에 나타난 4황자 왕소로 인해 급박함을 느꼈다. 그리고 그 급박함은 현실이 됐다. 4황자 왕소가 기우제를 지낸 뒤 비가 내린 것. 이 같은 상황에 3황자 왕요는 성벽 위에서 이를 내려다보며 복잡미묘한 감정에 휩싸였음이 드러나 앞으로 어떤 일들을 벌이게 될 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사천공봉 최지몽(김성균 분)의 활약은 이미 시작됐다. 앞선 방송을 통해 겉으로는 유쾌하고 넉살 좋은 황제의 사람이지만, 그의 집요함과 무서움은 곳곳에서 드러났다. 그는 하늘의 뜻을 읽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가운데, 황자들과 황제를 움직이며 곳곳에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4황자 왕소에게 하늘의 뜻을 전하고 기우제 의식을 치르게 한 장본인이 최지몽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최지몽은 한 차례 기우제에 나섰다가 흉흉한 민심에 낙담한 4황자 왕소를 각성 시키며 “본래 하늘의 선택은 4황자님이셨습니다”라는 말을 했고, 이후 비가 내리자 만족한 표정으로 흡족해 하며 그 누구보다 크게 웃어 소름을 선사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주목할 이는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대장군 박수경(성동일 분)이다. 이날 방송에서 박수경은 자신의 딸 순덕(지헤라 분)이 짝사랑하는 10황자 왕은(백현 분)과의 나들이를 지켜보며 웃음을 자아냈는데, 그는 앞선 방송을 통해 4황자 왕소에게 무술을 전수한 사람임이 드러나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더했다.

특히 한 층 쫀쫀해진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달의 연인’은 4황자 왕소의 각성과 함께 이들 3인방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극에 활력과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달의 연인’ 측은 “4황자 왕소가 자신을 옭아매던 흉에서 진정하게 자유로워지기 시작하면서 3황자 왕요 역시 내재된 야욕을 본격적으로 드러낼 예정이다. 이들의 필수불가결한 황권다툼 속에서 최지몽과 대장군 박수경도 곳곳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극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들의 활약을 지켜봐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달의 연인’ 9회는 금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