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에픽하이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에픽하이가 8년 만에 OST 작업에 참여했다.

19일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OST 제작사 측은 오는 20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그룹 에픽하이와 이하이가 함께한 OST part.6 ‘내 마음 들리나요’를 공개한다.

‘내 마음 들리나요’는 드라마 극중 주인공들의 마음속 한 사람을 향한 고백을 나지막이 표현한 노래이며 전체적인 리듬과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며 타블로와 미쓰라진의 래핑이 한 편의 시를 연상케 한다. 여기에 이하이가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져 환상적인 화음을 완성했다.

이처럼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대표 힙합 뮤지션 에픽하이와 독보적인 소울 보이스의 이하이의 만남에 음악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에픽하이와 이하이의 환상적인 조합은 에픽하이 7집 ‘춥다’를 통해 이미 한 차례 증명되기도 했다. 당시 에픽하이는 이하이가 피처링한 ‘춥다’로 음원차트를 올킬시키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에픽하이는 2008년 영화 ‘다찌마와 리’ OST 이후 8년 만에 OST 작업에 참여했으며, 이하이는 이번 ‘달의 연인’ OST를 통해 생애 첫 OST 작업에 참여하며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달의 연인’ OST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후아유-학교 2015’ 등을 히트시키며 주목받고 있는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 프로듀서가 OST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OST 첫 주자 엑소부터 로꼬X펀치(Punch), 아이오아이(I.O.I), 다비치, 태연, 에픽하이와 이하이까지 발라드와 힙합이 총망라한 OST 황금 라인업이 완성되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에픽하이와 이하이가 함께한 ‘달의 연인’ OST Part.6 ‘내 마음 들리나요’는 오는 20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