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정준영 (사진=KBS)


‘1박2일’ 정준영이 ‘깨방정 오징어댄스’를 선보였다.

1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는 강원도로 떠난 ‘드라마로드’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진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스틸 속에는 정준영이 얄미움을 뽐내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그는 두 손을 턱 밑에 대고 마치 오징어다리처럼 손가락을 움직이는가 하면, 눈을 희번덕 뜨고 입을 벌려 흥에 겨운 기분을 아낌없이 표현, 미워할 수 없는 초딩매력을 뽐내고 있어 무슨 상황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는 저녁식사 재료를 고르고 있는 정준영의 모습으로, 멤버들은 저녁식사 재료를 두고 쟁탈전을 벌이게 됐다. 삼겹살을 시작으로 등갈비-오징어-두부-달걀 등 12가지 재료를 각자 2개씩 선택할 수 있다는 말에 멤버들은 원하는 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엎치락뒤치락 하며 게임에 몰두할 예정.

이때 ‘행운의 아이콘’인 정준영은 자신이 오징어를 비롯한 좋은 것을 다 가져갈 것이라는 선전포고라도 하듯 ‘오징어댄스’를 선보여 폭소를 유발했다. 특히 엉덩이를 씰룩 거리며 얄미운 댄스를 이어가는 정준영의 모습을 지켜보던 형들은 약이 잔뜩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운에 반박할 수가 없어 마냥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이후 김준호는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재료들의 낯선 조합에 “살면서 이 그림은 없었던 거 같은데?”라며 난색을 표하기도 했다고 알려져 누가 어떤 재료를 가지고 가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미워할 수 없는 얄미움이 묻어 나오는 정준영의 깨방정 ‘오징어댄스’와 저녁식사 재료 획득 게임은 18일 방송되는 ‘1박2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