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B1A4 신우 (사진=포레스트 미디어)

B1A4 신우가 ‘신네기’ OST에 여덟번째로 참여했다.

16일 정오 그룹 B1A4 신우가 부른 tvN 금토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이하 신네기)’ OST 여덟번째 사운드 트랙 ‘사랑을 찾는 방법’이 발매됐다.

‘신네기’는 통제불능 꽃미남 재벌형제들과 그들의 인간만들기 미션을 받고 ‘하늘집’에 입성한 하드캐리 신데렐라의 심쿵유발 동거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다. 비투비 ‘For You’, 제시의 ‘My Romeo’, 여자친구 신비의 ‘고백’, 그린 카카오의 ‘언젠가 그대 다시 만나면’, 에이핑크 보미의 ‘Without You’, 윤하의 ‘I Believe’, 딕펑스의 ‘별이 쏟아지는 너’, 지아의 ‘Only One’이 차례대로 발매된 가운데 여덟번째 사운드 트랙 B1A4 신우의 ‘사랑을 찾는 방법’이 오늘 공개된다.

‘사랑을 찾는 방법’은 신우가 애절한 보이스로 그만의 느낌을 담아낸 고백송으로 마냥 들뜨지만은 않은 사랑의 감정을 담아냈다. 세련된 멜로디에 감미로운 팝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랑을 찾는 방법'은 사랑을 깨닫게 된 극 중 인물들의 어찌할 줄 모르면서도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미 여러 차례 방송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사랑을 찾는 방법’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 ‘마이걸’, ‘신의’, ‘시티헌터’, ‘검사 프린세스’, ‘주군의 태양’, ‘운명처럼 널 사랑해’, ‘밤을 걷는 선비’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며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오준성 작곡가의 곡이다.

그가 작곡한 9개의 ‘신네기’ 테마송 외에도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있는 오준성표 드라마 스코어 역시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함께 듣는 재미 또한 더해주고 있다. 특히 극 중 강서우(이정신 분)의 테마곡으로 삽입된 ‘고백’과 ‘별이 쏟아지는 너’ 2곡의 강서우 버전도 드라마 스코어와 함께 순차적으로 공개를 앞두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B1A4 신우가 부른 ‘신네기’ OST 여덟번째 사운드 트랙 ‘사랑을 찾는 방법’은 1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