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사진=방송캡처)


‘판타스틱’ 주상욱이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했다.

2일 첫 방송된 JTBC 새 금토드라마 ‘판타스틱’이 뜨거운 호평 속에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주상욱의 하드캐리 열연은 첫방송부터 빛났다. 류해성(주상욱 분)이 자신의 외모에 스스로 감탄하고 남다른 자기애를 내뿜으며 자아도취 된 코믹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 주상욱이 맡은 류해성은‘발카프리오’로 불리는‘우주대스타’다. 신이 준 우월한 비주얼에 치명적인 매력을 가졌으나 야속하게도 연기력을 안주신 탓에 별명은 ‘발카프리오’, 연관검색어는 ‘발연기’,‘로봇해성’ 등 로봇 연기를 넘어선 알파고 연기의 선두주자로 자기애가 충만한 관심 강박증에 겉으로는 까칠한 남자지만 사실 자상하고 귀여운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이날 방송에서 류해성은 12년 전의 자신의 첫사랑이지만 오해로 인해 악연이 된 드라마 작가 이소혜(김현주 분)의 신작 ‘히트맨’에 출연하게 됐다. 내키지는 않지만 서로 ‘윈윈’하자는 생각에 이소혜도 류해성도 작품을 함께 하는 것에 찬성을 한 상황. 두 사람은 ‘히트맨’의 제작발표회까지 마친 상태에서 류해성이 이소혜의 “연기고자”라는 독설에 크게 상처를 받고 작품이 엎어지는 위기를 맞았지만, 한발 양보한 이소혜의 사과로 다시 ‘히트맨’에 함께 하게 됐다.

이후 류해성은 안 되는 연기지만 집에서 매니저 오창석(조재윤 분)의 도움으로 ‘히트맨’ 속 자신이 맡은 과묵한 킬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맹연습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누가 봐도 발연긴데 세상 진지하게 연기에 몰입하는 류해성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류해성은 킬러 캐릭터를 위해 몸 만들기에도 몰두했다. 하지만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것은 잠시였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근육질 몸매를 본 류해성은 이내 감탄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을 이소혜에게 보여주기 위해 영상통화를 거는 자신감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그것도 모자라 류해성은 휴대전화 카메라 속 자신의 얼굴에 깜짝 놀라며 “뭐야 이거, 미친 거 아냐? 이렇게 지나치게 잘 생기면 어떡하라고? 또 셀카 찍어야 되잖아!”라고 말했고, 이후 류해성은 얼굴셀카부터 몸셀카까지 잔뜩 찍어 이소혜에게 “눈 호강 좀 하시라고. 선물”이라며 사진 폭탄을 투척, 감당할 수 없는 ‘자기애’에서 나오는 허세에도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이번 ‘판타스틱’ 속 류해성 캐릭터를 통해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보여주겠다고 예고했던 주상욱은 류해성 역할에 100% 녹아들어 제대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며 인생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한편, ‘판타스틱’ 2회는 금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