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은 (사진=알앤디웍스)

이예은이 ‘K2’의 출연을 확정지었다.

31일 배우 이예은 측은 tvN 새 금토드라마 ‘K2(더 케이투)’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K2’는 전쟁 용병 출신의 보디가드 K2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의 아내, 그리고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강렬한 보디가드 액션 드라마로 지창욱과 송윤아, 소녀시대 윤아 등 초특급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이예은은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 고안나(윤아 분)의 전담 보디가드 ‘미란’으로 등장한다. 미란은 JSS 특수 경호원이자 24시간 타깃을 감시하는 보디가드 J4로 무게감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도 K2 김제하(지창욱 분) 앞에서는 영락없이 사랑에 빠진 소녀와 같이 밝고 통통 튀는 모습을 보이는 등의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K2’를 통해 브라운관 첫 도전에 나서는 이예은은 신비로운 마스크와 매력적인 목소리로 수 만 명의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뮤지컬 ‘킹키부츠’, ‘드라큘라’, ‘위키드’ 등 다수의 대작 뮤지컬에 출연한 뮤지컬계의 라이징 스타이다. 이를 입증하듯 안정적인 연기력과 신인답지 않은 존재감을 선보이며 오디션 당시 제작진의 눈길을 단 번에 사로잡은 신예로 보디가드 J4에 완벽하게 녹아 든 이예은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예은의 브라운관 첫 도전작이자 로열 패밀리를 둘러싼 은밀한 스토리와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액션으로 벌써부터 완성도 높은 작품의 탄생을 알리고 있는 ‘K2’는 오는 9월23일 금요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