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여주는 여자 (사진=CGV아트하우스)


‘죽여주는 여자’의 메인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25일 가난한 노인들을 상대하며 먹고 사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 소영이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을 진짜 ‘죽여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가 10월 6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죽여주는 여자’는 작품마다 장르와 스토리를 넘나들며 파격적인 시도를 선보여온 이재용 감독의 신작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록의 여배우 윤여정의 만남으로 주목 받은 작품. 제20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과 여우주연상 수상을 비롯, 제66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40회 홍콩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받은 ‘죽여주는 여자’는 성과 죽음을 파는 여자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특유의 위트와 스타일로 그려낸 이재용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 윤여정의 호연에 대한 호평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배우 윤여정의 범접할 수 없는 독보적인 아우라가 넘친다. 고개를 살짝 돌려 어딘가를 바라보는 무표정한 시선과 야무지게 닫은 입으로 말하는 듯한 ‘원하신다면 진짜로’라는 카피는 제목 ‘죽여주는 여자’와 함께 이어지면서 그 안에 숨겨진 다양한 감정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목에는 스카프를 빈틈없이 두르고, 오래된 갈색 트렌치코트의 주머니에 두 손을 넣은 모습은 평범하지 않은 ‘소영(윤여정 분)’의 삶을 담아내면서 붉은 색의 타이틀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안겨준다.

한편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를 해 온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이 세 번째로 만난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오는 10월6일 국내 개봉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