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주상욱, 김현주, 박시연 (사진=에이스토리)

‘판타스틱’이 환상적인 꿀케미로 완벽한 연기 호흡을 예고했다.

오는 9월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판타스틱’ 측은 24일 화기애애한 현장을 엿볼 수 있는 훈훈한 인증샷을 공개했다. ‘판타스틱’은 이판사판 ‘오늘만 사는’ 멘탈甲 드라마 작가 이소혜(김현주 분)와 ‘똘끼충만’ 발연기 장인 톱스타 류해성(주상욱 분)의 짜릿한‘기한 한정 연애담’을 그린 예측불가 로맨틱 코미디로, 아름다운 오늘을 만끽하며 사는 게 얼마나 판타스틱한 일인지를 두 사람의 짧고 짜릿한 로맨스를 통해 유쾌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에는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촬영에 임하고 있는 김현주, 주상욱, 박시연, 김영민, 김재화의 모습이 담겨있다. 부드러운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는 김현주는 박시연의 휠체어에 걸터앉은 채 카메라를 향해 미소짓고 있고, 우월한 여신 비주얼의 박시연은 깜찍한 브이 포즈로 귀여운 매력을 발산중이다. 극중 밉상에 진상까지 환장의 콜라보를 선보이게 될 백설 남편 최진태 역의 김영민도 사진속에서 만큼은 반듯한 비주얼로 훈훈한 매력을 발산중이다.

주상욱, 김현주, 김재화가 함께한 또 다른 사진은 보다 활기 넘치는 에너지가 뿜어져 나온다. 김현주와 김재화는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며 유쾌함이 넘치는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고, 주상욱은 촬영 대기중에도 똘기충만 우주대스타 류해성에 빙의한 듯 카메라를 향해 시크한 표정 속 장난기 넘치는 4차원 브이 포즈를 취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이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찰떡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방송을 통해 어떻게 드러날지 기대감을 높였다.

김현주는 ‘판타스틱’에서 시한부 판정에도 신파 따위 개나 줘버리고 오늘을 화끈하게 사는 멘탈甲 드라마 작가 이소혜로 분한다. 김현주는 돌직구 매력은 물론이고 주상욱과의 ‘오늘만 사는’ 짜릿한 로맨스까지 예고하고 있다. 주상욱 역시 발연기 장인 일명‘발카프리오’로 불리는‘우주대스타’류해성 역을 맡아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라 두 사람의 연기변신은 물론이고 남다른 커플 케미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박시연이 연기할 백설 캐릭터는 학창시절 오토바이 좀 탔던 ‘쎈 언니’지만 정치 명문가 며느리로 들어가면서 성질 다 죽이고 ‘현모양처 코스프레’를 하며 살아가는 인물. 하지만 여고시절 절친과 재회하며 센언니 ‘까스설명수’로 귀환하며 거침없는 매력을 발산한 예정이다. 이어 김재화는 극중 이소혜와 백설의 절친 조미선 역을 맡아 이들과 가슴 따뜻한 워맨스를 보여준다고. 또한 김영민은 겉과 속이 다른 변호사이자 백설의 남편 최진태 역으로 등장해 극중 백설은 물론이고 시청자들까지 분노케 할 ‘분노유발자’로서 미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속에서 촬영에 나서고 있지만 ‘판타스틱’ 현장은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이다. 김현주는 드라마 작가 이소혜의 쉽지 않은 감정선에 충실하기 위해 현장에서 대본에 무섭게 몰입하면서도 고생하는 스태프들을 배려하는 섬세함과 툭툭 던지는 센스 만점 농담으로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이미 류해성 그 자체가 됐다는 주상욱은 등장하기만 해도 웃음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분위기 메이커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박시연도 현장 적응을 마치고 연기에 집중하고 있다.

‘판타스틱’은 이소혜와 류해성의 신파 없고 가식 없고 시간도 없는 ‘오늘만 사는’ 3無 로맨스는 물론 함께 있으면 두려울 것이 없었던 빛나는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이소혜, 백설, 조미선의 끈끈한 워맨스가 펼쳐질 예정. 짜릿하고 찐한 감정선이 이어지기 때문에 배우들의 호흡과 케미가 그 어떤 작품보다 중요한데 촬영 현장에서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완벽한 호흡과 케미를 만들어가고 있다.

‘판타스틱’ 제작진은 “현장 분위기가 그 어떤 드라마 촬영장보다 화기애애하다. 누구 한 명을 분위기 메이커라고 지목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들 즐겁고 유쾌하게 현장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며 “믿고보는 배우들의 쫀쫀한 연기와 케미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판타스틱’은 드라마 ‘라스트’, ‘황금의 제국’, ‘추적자’ 등 묵직한 작품에서도 감정선을 놓치지 않는 섬세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조남국 PD와 ‘슬픈연가’, ‘세친구’, ‘남자셋 여자셋’등을 집필한 감각적인 필력의 이성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색다른 매력의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9월2일 오후 8시30분 첫 방송.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