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자귀신아 (사진=CJ E&M)


수민이 ‘싸우자 귀신아’ OST에 전격 합류한다.

23일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의 여섯번째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16일 허당 퇴마사 박봉팔(옥택연 분)과 귀신 김현지(김소현 분)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알콩달콩 로맨스 전개와 함께 공개된 배우 김소현의 ‘꿈’을 이어 발매되는 ‘싸우자 귀신아’ OST의 주인공은 현재 힙합, 알앤비, 팝 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SUMIN(수민)’이 지목되었다.

힙합 레이블 ‘러브 존스 레코드(Luv Jones Records)’의 소속 아티스트로 폭넓은 음악적 역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예 ‘SUMIN(수민)’이 부른 ‘유 앤 아이(U & I)’는 극중 귀신인 여주인공 김현지의 말할 수 없는 애틋한 심경을 담은 또 하나의 테마곡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유 앤 아이’는 곡 전반을 채우는 신시사이저(Synthesiszers)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의 절제된 강렬함이 인상적인 신스팝으로, ‘SUMIN(수민)’의 유니크한 보컬톤이 곡에 대한 몰입도를 가중시키며 이승과 저승 사이에서 방황하는 귀신 김현지 역의 김소현 애절한 연기와 함께 잘 어울러져 보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 앤 아이’는 최근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종영한 ‘디어 마이 프렌즈’ OST Part.4에 수록된 박지민(15&)의 ‘떠나가지마’를 작업했던 769컴퍼니의 ‘하드캐리’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고 편곡에는 최선용이 공동 참여하여 곡의 복잡한 감정선을 섬세하면서도 강렬하게 이끌어냈다.

또한 이번에 공개되는 ‘유 앤 아이’는 앞서 공개된 ‘싸우자 귀신아’ OST Part 4 로코베리의 ‘나를 위로해’와 여자 주인공 김소현이 직접 부른 ‘꿈’과 함께 극중 귀신 김현지의 테마곡으로 귀신과 인간의 아름답지만 끝을 알 수 없는 슬픈 로맨스의 한 켠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고 있어 이 모든 시간의 끝에 (멀어 지지마 영원토록) 사라지고 있어 네 눈빛 표정 모든 게 (멀어 지지마 영원토록)” 라는 가사 속에서 느껴지는 귀신 김현지의 오로지 박봉팔만을 바라보는 애절한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한편 ‘싸우자 귀신아’는 매주 월, 화 오후 11시에 방영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