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다섯 (사진=신혜선 인스타그램, YNK엔터테인먼트)


‘아이가 다섯’ 신혜선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21일 배우 신혜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KBS2 주말드라마 ‘아이가 다섯’ 마지막회 대본 사진과 함께 “7개월을 연태로 살았네요. ‘아이가 다섯’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감히 상상해 본 적도 없는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라며 “시원한 마음보다는 아쉽고 서운한 마음이 먼저 들지만, 연태가 행복해진 만큼 웃으며 보내려고 해요”라고 운을 뗐다.

이어 “7개월 동안 정말 보잘 것 없었던 한 명의 신인 배우가 많은 분들에 응원 속에 한 뼘은 성장한 것 같아요. 돌이켜보면 꿈 같은 시간이었습니다”라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신혜선은 “선배님 그리고 동료 배우들과 함께하며 연기의 즐거움을 배우게 됐고, 김정규 감독님 정현정 정하나 작가님을 비롯한 최고의 스태프 분들과 호흡하며 현장의 행복을 알게 되었습니다”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아울러 “팬 여러분. 연태를 그리고 신혜선이라는 배우를 돌아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차기작에서는 연태와는 또 다른 매력의 캐릭터와 연기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께요. 언제나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 배우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해요”라고 애교 섞인 멘트로 글을 마무리했다.

이번 작품에서 신혜선은 7년 동안 친구를 짝사랑한 연애 쑥맥 이연태 역을 맡아 순수하고 풋풋한 모습으로 시청자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그는 사랑에 서툰 연태가 상민(성훈 분)을 만나 연애 고수로 거듭나는 과정을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소화했다.

‘아이가 다섯’을 통해 ‘대세녀’로 발돋움한 신혜선은 영화 ‘하루’에서 변요한과 호흡을 맞추게 된 데 이어 전지현 이민호 커플과 ‘별에서 온 그대’ 박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 전격 합류하며 스타로 가는 탄탄대로를 걷게 됐다.

드라마 ‘학교 2013’, ‘오 나의 귀신님’, ‘그녀는 예뻤다’, 영화 ‘검사외전’ 그리고 이번 ‘아이가 다섯’으로 이미 증명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흥행 기운이 차기작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아이가 다섯’ 마지막회는 금일 오후 7시55분에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