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혜옹주 김소현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덕혜옹주’ 신린아-김소현-손예진의 미공개 스틸 4종이 공개됐다.

18일 개봉 이후 울림과 감동 가득한 입소문으로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흥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덕혜옹주’가 ‘덕혜옹주’의 굴곡진 삶을 담은 미공개 스틸 4종을 전격 공개했다.

먼저 ‘덕혜옹주’에서 어린 ‘덕혜옹주’의 해맑은 모습과 그런 그녀를 흐뭇하게 바라보고 있는 아버지 ‘고종(백윤식 분)’의 모습은 어린 시절 ‘덕혜옹주’가 아버지의 무한한 애정으로 잠시나마 행복한 유년 시절을 보냈음을 확인케 한다. 특히 어린 시절의 ‘덕혜옹주’를 맡은 배우 신린아는 극중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수준급의 감정 연기로 ‘덕혜옹주’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관객들의 이목을 끌어 화제를 모은다.

이어 만 13세 때의 ‘덕혜옹주’는 어머니 ‘양귀인(박주미 분)’과의 이별을 앞두고, 일본으로 떠나기 전 어머니의 발을 정성스레 씻기는 모습을 통해 ‘고종’의 죽음 이후 더욱 고단했던 그녀의 삶과 사연에 더욱 궁금증을 더한다. 10대 소녀의 ‘덕혜옹주’를 연기한 배우 김소현은 격동의 시기를 겪는 ‘덕혜옹주’의 깊은 감성을 고스란히 표현해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강제로 일본에 끌려가 평생 고국을 그리워하며 돌아오고자 했던 ‘덕혜옹주’가 액자 속 잠시나마 따뜻했던 유년시절을 그리워하며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또한 일본의 백작인 ‘소 다케유키(김재욱 분)’와 정략 결혼 이후의 ‘덕혜옹주’를 담은 스틸은 기운 없이 한 켠에 기대어 앉은 채 지긋이 눈을 감은 안쓰러운 모습으로 오랜 기간 일제의 시달림으로 인해 정상적인 삶을 유지하기 힘들었던 그녀의 굴곡진 삶을 단번에 예감케 한다.

더욱이 배우 손예진은 이번 ‘덕혜옹주’ 역을 맡아 ‘인생연기’라는 호평이 쏟아질 정도로 마치 빙의한 듯한 연기력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가슴을 들끓어 오르게 한다.

이처럼 ‘덕혜옹주’의 굴곡진 삶을 담은 미공개 스틸 4종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덕혜옹주’는 관객들의 찬사 가득한 입소문의 힘으로 극장가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편 ‘덕혜옹주’의 굴곡진 삶 미공개 스틸 4종을 공개하며 영화 속 깊은 여운을 이어가고 있는 ‘덕혜옹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