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개국 10주년 맞아 성대한 파티 연다…'tvN10 페스티벌' 개최
tvN이 개국 10주년을 맞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9일(일) 개국 10주년을 맞는 tvN은 10월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tvN10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2006년부터 참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온 tvN은 지난 10년 간의 콘텐츠를 총 망라한 페스티벌을 선보일 계획. tvN을 빛낸 스타들의 향연인 '어워즈(Awards)'부터 tvN 대표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하는 '컨벤션'까지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진행되는 컨벤션은 tvN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 행사의 일환으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tvN의 콘텐츠를 체험하고, 출연진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케이블TV의 역사를 새로 쓴 tvN의 첫 시상식으로 큰 기대를 모아온 'tvN10 어워즈'는 개국 기념일인 10월 9일 저녁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tvN이 10년 동안 선보인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총 망라하여 기존의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형식으로 구성해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 자유롭고 흥겨움이 넘치면서도 권위를 갖춘 tvN만의 새로운 시상식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둘째주부터 'tvN10 페스티벌'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시청자들로부터 직접 어워즈 후보를 추천받을 예정이다.

이명한 CJ E&M 미디어콘텐츠부문 tvN본부장은 "지난 10년 동안 tvN은 참신한 기획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그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10년이라는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시청자 및 여러 관계자들에게 그간의 사랑에 감사하는 의미로 'tvN10 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의 10년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2006년 10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해 10년 간 트렌드를 선도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한 tvN은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를 새로운 전환점으로 또 한 번 도약에 나설 계획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