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선 (사진=YNK엔터테인먼트)


‘푸른 바다의 전설’에 떠오르는 배우 신혜선이 합류한다.

1일 SBS 새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가제)’ 측은 “배우 신혜선이 주요배역으로 캐스팅 돼 전지현-이민호 씨와 함께 연기를 펼친다”고 밝혔다.

‘푸른 바다의 전설’은 우리나라 최초의 야담집인 어우야담의 인어이야기 기록을 모티브로 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신혜선은 이민호의 대학후배인 차시아 역을 맡았다.

신혜선은 드라마 ‘학교 2013’을 시작으로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그녀는 예뻤다’ 등으로 찬찬히 연기력을 쌓아왔고, 현재 KBS 2TV 주말드라마 ‘아이가 다섯’을 통해 포텐을 터트리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주목 받는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신혜선이 ‘푸른 바다의 전설’ 군단에 합류해 또 어떤 색다른 모습과 매력을 발산할 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제작사 측은 “신혜선 씨의 풋풋한 이미지와 탄탄한 연기력에 주목했다. 잠재력이 많은 배우라는 점에서 주요배역에 캐스팅하게 됐다”면서 “전지현-이민호 씨를 비롯해 신혜선 씨까지 ‘푸른 바다의 전설’과 함께할 배우들에게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전지현-이민호 두 배우의 만남과 박지은 작가, 진혁 PD가 뭉쳐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푸른 바다의 전설’은 ‘질투의 화신’ 후속으로 오는 11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