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사진=CJ E&M)


정일우-안재현-박소담-이정신-최민-손나은 주연의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가 전 세계 63개국 동시방송을 확정 지었다.

1일 tvN 금토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이하 신네기)’ 측은 “오는 12일 첫 방송되는 ’신네기’가 현재 미주지역 56개국과 중국, 홍콩, 대만 및 동남아시아 등 총 63개국에서 동시방송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는 통제불능 꽃미남 재벌 형제(강지운-현민-서우)들과 그들의 인간만들기 미션을 받고 로열패밀리家 ‘하늘집’에 입성한 하드캐리 신데렐라(은하원)의 심쿵유발 동거 로맨스.

‘신네기’ 제작사 측에 따르면 ‘신네기’는 미국을 비롯해 쿠바, 자메이카, 코스타리카, 브라질, 페루 등 미주지역 56개국과 중국, 홍콩, 대만 그리고 동남아시아까지 총 63개국에서 시차를 적용해 같은 날 방송된다. 현재 협의를 진행 중인 국가가 추가되면 방송 전 최종적으론 전 세계 동시방송 국가가 조금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신네기’의 63개국 전 세계 동시방송 확정은 전에 본적 없는 역대급 스케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한류 콘텐츠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이다. 전 세계적으로 익숙하고 공감 가득한 ‘신데렐라’라는 점과 100% 사전제작의 잘 만들어진 한류 콘텐츠라는 점, 정일우-안재현-박소담-이정신-최민-손나은 등 한류스타들이 열연을 펼쳤다는 점에서 이 같은 쾌거를 이룩할 수 있었다는 설명.

무엇보다 이 같은 쾌거를 전한 ‘신네기’는 공감 가득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앞세운 심쿵유발 동거 로맨스로 한국 시청자들까지 홀릴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신네기’ 제작사 측은 “많은 관심 속에서 전 세계 63개국 동시방송을 확정 지은 것은 한류 콘텐츠의 쾌거라고 생각한다”면서 “좋은 드라마로 보답하겠다. 12일 첫 방송을 함께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네기’는 정일우-안재현-박소담-이정신-최민-손나은 등이 출연하며 총 16부작으로 오는 12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