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사진=영상캡처)


현아의 신곡 ‘어때?’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일 0시 공개된 현아 미니 5집 ‘어썸’의 타이틀 곡 ‘어때?’가 이날 오전 8시 기준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 뮤직 등 7개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 차트 역시 4위로 최상위권에 안착한 현아는 컴백과 동시에 각 차트 정상을 휩쓸며 자신의 ‘넘버원 클래스’를 입증, 진정한 홀로서기가 될 이번 활동의 순조로운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

현아의 신곡 ‘어때?’는 작곡가 서재우가 프로듀싱하고 현아, 빅싼초 등이 작사를 맡은 곡으로, 올 여름 가요계를 겨냥할 화끈한 힙합비트와 색소폰 리프의 조합이 인상적인 힙합 넘버.

‘어때? / 업(UP)돼? / 춤추자’라고 반복되는 위트 있는 후렴구와 현아 특유의 유니크한 음색이 기분 좋은 중독성을 선사하면서 국내 정상급 ‘이슈 메이커’이자 여성 솔로가수 현아의 자신감을 대변한다.

감각적 구성이 돋보이는 ‘어때?’의 뮤직비디오는 비밀스런 클럽 공간을 배경으로 곡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다. 현아의 등장으로 점점 분위기가 고조되어 가는 클럽신은 현대와 복고가 결합한 이중매력의 영상미와 거침없는 현아의 카리스마가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트월킹, 폴댄스, 비보잉 등 각 분야 100여 명의 전문댄서들이 투입된 화려한 파티신은 그야말로 진풍경을 완성, 현아 특유의 화려한 ‘보는 음악’에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 또한 받고 있다.

한편 현아는 1일 미니 5집 ‘어썸’과 타이틀 곡 ‘어때?’를 공개, 오는 5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본격적인 방송활동의 신호탄을 쏘아올릴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